본문 바로가기

먹코먹코~

일본 색깔카레 5종류(파랑,빨강,하얀,검정,핑크)

일본은 어느 슈퍼를 가든 카레 종류가 엄청 많고
다양합니다.

저도 카레를 좋아하는 편이라 가끔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사먹기도 하는데요~

저번에 이어

이번에도 신기한 색깔카레 몇 종류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이것은 "네모필라"카레라고 해요~
궁금해서 살펴봤더니 꽃말은 애국심이며
순천만국가정원에 따르면
"네모필라"의 꽃말의 의미는
"당신은 매사에 잘풀릴 운을 갖고 있습니다.그렇다고 해서 감사의 의미가 없으면 연인과 이별할수 있습니다"라는 의미라해요~

뭔가...복잡하네요~~

파란듯...하늘색인듯...초록색...인듯
덜풀린 밀가루 풀죽같은 느낌으로....보는것 자체도 거북스럽고
색깔 자체도 거부감이 느껴지는 듯해요~
맛은 약간 달달하면서 느끼한듯하고

가운데 파란색은 고기인데 소고기를 썼네요.

고기 많이 들었어요~~파랑색 고기

이번엔 오래전해 먹고 사진만 찍어둔 건데
"후지산 빨간 카레" 입니다.
"토마토 빨간 카레"도 먹어 봤지만...이번것은 더 빨갛네요~

 가격은 800엔정도...포도 과즙을 썼다네요~
보기에는 초고추장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고추장 맛이랑은 거리가 멀구요~
카레...카레 맞네요~
약간 매콤한 편으로 독특한 향신료가
들어간듯 해요~

이번엔 코코넛이 들어간
"거짓과 함정"이란 하얀색 카레입니다.
가격은 550엔쯤 되었던거 같아요~

일본의 시츄같은 느낌이 들지만 시츄는 아니고요~
스파이시향이 느껴지는 카레 맞네요~

코코넛맛과 크림치즈 같은...부드럽운 맛~
카레지만...전혀 색다른 느낌입니다.

이번엔 좀 특이한"블랙카레"인데요~

아래 서양식 건물 사진은 1889년에 지어진 식당이래요.
저 시기에 저런 건물이라면...엄청 고급스럽겠네요.
일본 최초의 블랙 카레를 만든 식당이라해요~

가격은 1000엔 조금 넘었던것 같아요.
오래전에 먹었던 거라 확실히 기억은 안나지만...
일반 카레와는 다른...진한 카레의 향이 입안에 퍼지면서 무척 고급스럽습니다.

사진의 고급진 식당에서 분위기 잡으면서 직접 먹어 보고 싶은데요~^^

이번엔 키티 핑크카레~
지금부터 40년도 더 된 이야기~
제 친구들 사이에 "키티"란 캐릭터는 인기가 많았답니다.
오랜 세월이 흘렀는데도 일본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있나 보네요~

 걸죽한 편으로 크리미하고 부드럽고
키마카레 같은 매운 맛과 달달한것이 카레...?
맛은 잊었지만
여하튼 아주 핑크핑크하고 맛있었던것 같아요~

>>>>>좀 특이한 일본 색깔카레 5종류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 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