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꿈 이야기

천장에서 물 떨어지는 꿈

요즘 계속 꿈자리가 뒤숭숭하다.

몇일전에는 악어한테 손을 물리는 꿈을 꾸었고...

어제는 애들 아빠꿈을 꾸었는데...

새로 이사했다는 아빠의 집에서 우리도 함께 살고 있었다.

두 아들은 5살때의 모습 그대로 였다.

나와 두 어린 아들은 같은 방을 썼는데 방은 넓은 편으로 이불이 깔려 있었다.


방에는 베란다가 딸려 있었는데 

애들 아빠가 베란다 문을 활짝 열었더니

왼쪽 구석에는 몇집이 보였고 정면에는 집이나 건물등은 하나도 없고 넓은 뜰..? 

초원 같이 펼쳐져 있어 "활용도가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까진 좋았는데...

갑자기 천장에서 물방울이 이불 한 귀퉁이에 떨어졌다.

이사한지 얼마 안된 집인데 애들 아빠한테 가서 "부동산에 말하라~"고 하고

방으로 다시 들어오니 방금전보다 엄청 많은 양의 물이 이불위로 뚝뚝뚝? 

보단 콸콸쪽에 더 가까웠고 이불 한면도 물에 젖어 버렸다. 

꿈에서는 비가 온것도 아니고 누수되었다는 느낌도 없었는데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건 뭘까...ㅠ

더우기 방에는 이사 간 사람들이 쓴걸 그대로 받았다고 하는 가구들이 있었는데

서랍장을 열어보니 아빠의 옷들이 들어 있었고 서랍장은 덜렁거려 금방이라도 부서질것 같았다.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꿈이 "개꿈이니까~"생각하시엔 찜찜하고...리얼해서

여기저기 살펴보았더니 

꿈속에서의 물은 무의식적인 세계,건강,재산,정신 상태 뜻하는데

고인물은 재물을 뜻하고,흐르는 물은 다양한 세력,사상등의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하고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자체는 흉몽으로 보지만 깨끗한 물이 떨어져 젖는 꿈은 길몽으로 

뜻밖의 수학을 의미하며 금전적 횡재도 있을수 있다한다.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서 꿈의 요약을 보면

꿈이란 사람이 잠자는 동안에 

생시처럼 여러가지 사물을 보고 듣는 체험을 하는 정신현상이라 쓰여있다.
...

나는 일본오기 몇일전...천장이 부서지는 꿈을 꾸었는데 일본에 와서 바로 사고가 났고 수술후 

한달간 병원에 입원해 있었던 적이 있었다.

물론 꿈을 꾸고 안좋은 일이 생겼다고는 할수 없겠지만...조심할건 해야겠는데...

혹시라도..."애들 아빠한테 안좋은 일이 생기면 어쩌나~"걱정도 되고...

시간이 지나면 개꿈인지..뭔지 알겠지만...나쁜일은 없길바라며~~
★★★★★★★★★★★★★★★★

일상 생활 개인 블로그입니다.공감♥은 
글쓰기에 큰 활력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꿈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돼지띠 말년 운세~  (2) 2019.09.03
부모,가족,자신이 죽는꿈  (2) 2019.09.03
젖먹이는 꿈  (2) 2019.07.12
하얀 양복 입은 꿈  (0) 2019.07.11
돈 뺏기는 꿈~  (0) 2018.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