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뚝딱 요리

일본에서 황매실로 매실 담그기


몇일 전부터 마을 슈퍼에서 매실을 팔길레

 볼때마다 담그고 싶은 마음이 살짝 있었지만 귀찮기도 하고 

그냥 못본척 했었다.

처음에는 청 매실을 팔더니 몇일 지나면서 노르스름한 매실을 팔길레

 "저렇게 노르스름 한것도 파는구나~"하는 생각에 

인터넷을 찾아 보니 

황매실로 담는것이 "영양도 풍부하고 씨앗에도 독성이 없다"고~~

그래서 조금만 담아 먹어 보고 

맛있으면 내년엔 조금 많이 담글 생각으로

 매실 한 봉지와 매실 담글 용기를 샀다.

2L짜리 용기680엔 정도~?와

 매실750엔~1K~

익은 황매가 청매보다 비타민 A,E,B3등도 많으며

칼슘의 흡수를 돕는 구연산도 많다고~

매실이라고 해서 샀는데

봉투속 매실은 자두냄새..?

맛있게 익은 복숭아 냄새가 너무 진하게 풍겨와서

순간 잘못샀는지 알았다~ㅎ


큰 알은 500원짜리 동전 보다 크다~

여하튼 매실은 흐르는 물에 잘 닦아서

물기를 완전히 뺀 다음~꼭지 부분을 빼 주었다.

용기는 깨끗이 씻은 뒤에 열탕 소독을 해서 

물기를 한방울 없이 닦아 내었다.

설탕은 1k 조금 덜 넣었다~

설 익은 매실이 하나 있길레

"버릴까"하다가 깍아서 맛을 봤더니~~

"이거 매실 맞아..?"할 정도로 약간 시큼 했지만 맛있었다.

갑자기 더 담그고 싶은 충동이~~

"더 살껄 그랬나~?"

*** 

다음날~

역시 "담글때 더 담그자~"하는 생각에 오늘 매실 2k를 사서 또 담궜다~

홀딱 먹어 버리면 반드시 후회할것 같고~ㅋ

 

이걸로 만족~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