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세상속으로

산넘어 산~


요즘 꿈을 꾸지 않다가

몇일전 똥꿈을 꾸고 새벽에 눈이 번쩍 떠졌다.

들어올 구석이 전혀 없는데...

똥꿈이라~^^

여짓껏 똥꿈을 꾸면 어디선가 반드시 돈이 들어 왔었다~

혹시 하는 맘에 복권한장 샀는데...

꽝~

그래도 똥꿈은 똥꿈~

생각지 못했던 곳에서 어김없이 돈이 들어 왔다~

요즘~

알바 견습생들이 너무 많이 들어 오는 통에

일 하는 시간이 한두시간 줄어 버렸다. 

그렇지 않아도 가뜩이나 적은 시간인데...

계속 이 상태라면 야쯩(집세) 내고 생활하는게 빠듯한 현실이다ㅠ

다행이 조금 여유 자금이 생기는 바람에 

숨 쉴 공간이 생겼지만 

그래도 긴장의 끈을 놓을수가 없다.

10월달 초에 오픈하는 곳(남바)로 이전하는데 

그때까지 평균 4~5시간 간신히 일하는 꼴이 된다ㅠ

두어달 있으면 비자 연장 신청을 준비해야 하고...

또 몇달 안 남은 체류 기간이라...일 자리 얻기란 더욱 힘들것이 뻔하고....

힘들어도 다른 곳보다 시급이 쎈편이라 옮길수는 없고~

나이,학력,언어등등...

더우기 외국인이라는 점에서 할수 있는것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문제다..ㅠ


지금 하는 시간제 알바도 

두 달간에 세번이나 구직 계약서를 받았다.

기간을 짧게 해서 여차하면 손쉽게 짜르려는 모양이다...ㅠ

"일본에서 살기가 이렇게도 힘든지 예전에는 정말 몰랐다....!!"

저번에도 구청에 물어 볼것이 있어 

"자립상담센터"에 다**찌상을 만나러 갔다가

 40대 후반의 남자가 "상담받고 싶다"며 들어 왔었다.

"자립센터"에는 혼자서는 힘들어 도움을 받고 싶다는 절실함을 안고 오지만 

구체적인 도움이 안되는게 현실인데도....

"생각보다 많이들 오는구나...ㅠ"

일자리 구하기도 힘든데....

이 상태로 가다간 나도 더블 워크를 해야 되는지 고민하게 된다 ㅠ

요즘 그런 생각만 하면 가슴이 답답하다~

또 어디서 일자리를 구해야 할런지....

올해는 또 작은 아이의 고등학교 진학 문제가 있어 걱정도 되고 부담스럽다~~


'나의 세상속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목 없음~~  (2) 2017.09.06
월급 받고 찝찝한 기분~~  (4) 2017.09.01
불청객~  (2) 2017.07.28
후쿠오카에서 보내온 시어머니 소포~  (4) 2017.07.26
더위먹은 날~  (4) 2017.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