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활속에서~

오사카 코로나 2차 감염확산 되나

오늘은 날씨가 맑다~
토요일 주말에 일을 하기 때문에 일요일,월요일을 휴일로 돌렸다~
오늘의 피곤함도 쉬는 날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몸이 가벼워진다~ㅎ

일본은 7월1일부터 비닐봉투 유료화를 시작했다.
여짓껏 물퍼주듯 아무렇지 않게 막 퍼주다가
코로나로 주머니가 텅텅비고 가뜩이나 먹고 살기 힘들어지니까 갑자기 "지구 환경을 생각하자"며 봉투값을 받는다고 한다~
이제와서 시작하는 이유는 뭘까~
환경을 생각해 봉투값을 받는거면
진작에 시작해야 했던거 아닌가 싶다.
진짜 환경을 생각하는 일인지...아니면 세금 걷으려고 하는 일인지...
*** ***
아직까지 1차 급보조금도 받지 않았는데 코로나 2차 감염이 시작되려나 보다~ㅠ
내 블로그 보니...(6월2일)급보조금 신청했다고
써있는데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이다~
7월달안에는 받을수 있을지
걱정스럽다ㅠ

코로나의 영향으로 큰 아들은 대학 입학식도
못해보고~
학교 한번 제대로 못가보고 코로나로
다시 기간이 연장 되었다~ㅠ
하루하루 과제만 잔득 주고...곧 국가 자격증 시험이란다ㅠ
작은 아들은 고3인데 매일 전철로 학교에 다니기
때문에 항상 걱정하고 있는데...
요즘 도쿄나 오사카는 코로나 감염증가 추세다.
어제 우리집 근처에 있는 M고등학교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는 말을 들었다~
조금은 먼 얘기로 알았는데....집 근처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니 불안하다~ㅠ
천 마스크 보급이 많이 되었지만...일반 마스크는
아직 예전의 가격에 비해 3배이상 이던데~~~
또 한번 품절현상을 격지 않을까도 우려된다~ㅠ
더우기
코로나 확산,홍수피해 등..더 나아가 요즘 지진소식까지 자주 들린다~~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려고 이러는지...
걱정스럽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