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세상속으로

그때 그 사건 (경찰의 대응)


요즘 동네 여기저기 건물 외관 보수작업?이 눈에 많이 띈다.

우리가 사는 건물도 공사준비로 한참이다.

"안은 낡았는데 외관만 번드르르 하면 뭐하나~!" 싶지만 말이다.

그래도 주말인데 아침부터 쾅쾅거린다.

혹시도 안이 보일까...문이란 문은 다 잠그고 커텐도 쳐 두었다.

저번에도 낮에 방심하고 창문을 열어두었다가 창문에 지나다니는 남자의 다리를 보고 

식겁하고 문을 잠근적이 있었다.(참고로 우리집은 4층이다)

공사가  끝날때까지는 아무래도 베란다와 방의 창문들은 닫고 살아야 할것 같다.

*** ***

오래전...한국에서

우리에게 큰 사건 하나가 있었다.

새벽에 잠을 자는데 누군가 현관문을 열려고 하는 소리를 들었다.

처음엔 꿈인줄 알았는데 또다시 현관문에 열쇠를 넣고 돌리는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순간 "누구세요!"하며 뛰어나갔고 현관 문고리를 손으로 잡았다.

우리집은 디지털 도어락도 아니고, 그냥 현관에 동그란 손잡이가 유일했다.

자다가 작은 아들이 뛰어 나왔고 그리고 큰 아들도 일어났다.

남자 아이들이라해도 초등학생과 갓 중학생이다..! 

만약 놈이 들어온다면...우리에게는 역부족이다..!



심장이 밖으로 튀어나올듯 마구 쿵쾅거렸고 

그 소리는 내 귀에까지도 울려 퍼지듯 매우 크게 들려왔다.

그런 반면 큰 아들은 차분이 대응했다.

바로 경비실에 비상 버튼을 누르고 경찰에 신고하고 

어른 남자의 흉내를 내며 "누구야!"하며 소리쳤다.

"지금 생각해 보면 꽤 어른 스럽네~ㅎ 늦였지만 칭찬해줘야 할것 같다~!"

여하튼 그놈은

잠시 밖에서 주춤거리는거 같더니 

"옆집이예요." "문열어요!"하면서 알수 없는 말을 지껄였고

 이내 다시 현관문에 열쇠를 꽂았다 뺐다를 자꾸 반복하는걸로 보아

 우리집에 맞는 열쇠를 찾고 있는것 같았다.

나는 한손으로는 문고리를...또 다른 손으로는 문고리의 가운데를 잡고 있었는데

 갑자기 잠가둔 열쇠고리의 가운데 고리가 돌려졌고 

그놈이 우리집 열쇠를 열었다...!!!!!

그 상태로 내가 잠그고 그놈이 열기를 몇번이나 반복했다..!

지금 생각해도 아찔한 순간이다.

나는 필사적으로 어디서 그런힘이 생겼는지 모르겠지만...

그놈과 서로 문 안밖에서 힘 겨루기를 하고 있었다.

나는 정말 필사적이였던것 같다.

"문이 열리면 절대 안돼!!"오직 그 생각뿐이였다.

그놈은 내가 "경찰에 신고했다"해도 꼼짝도 하지 않았다.


"제발 아무라도 빨리 와주세요~~ㅠㅠ"



나에게는 엄청 길게만 느껴지는 순간들이였다.

***
몇분이 흘렀을까 밖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아마도 경비실 아저씬듯 했다.그리고 이어 경찰이 도착한듯 웅성거렸다.

곧이어

여경찰이 문을 열어 달라고 했고 나는 그제서야 문을 열수 있었다.

여경찰은 나에게

"여기 아파트 주민인데 술이 상당히 취해서 집을 잘못찾은듯 합니다."

"그 사람의 우리집 문을 열쇠로 열었어요!"

"문을 열고 들어왔나요?"

"아뇨.내가..문고리가 돌려지는걸 꽉잡고 있어서...들어 오진 않았지만 열쇠로 땄어요!"

"열고 들어오진 않았죠!"

"네..."

"아파트 주민이고 술이 많이 취해서 돌려보냈습니다.무슨일 있으면 연락주세요."

"...저 사람이 문을 땄는데...!"

"들어 오지 않았죠!"

"네..."
*** ***

만약 들어 왔다면...우리는 무슨봉변을 당했을지도 모르는일인데...!

너무 당황하고 놀랐지만...더 황당한 것은 

그놈의 몸을 한번 수색해보지도 않고 그대로 돌려보낸

 경찰의 대응이였다.

*** 

다음날은 철물점이 휴일이라 열쇠를 바꾸지도 못했고 하루를 보내야만 했다.

나는 그놈이 다시 올까 두려운 마음이였지만..

당시 중학생인 큰 아들이

 "현관문에 테이프를 붙여놓은면 잘 열리지 않는다"고 해서 그날은

문틈 주위를 테이프로 몇번이고 붙여서 하룻밤을 보냈던 기억이 있다.

건물 외관 공사로 오래전 일까지 늘어 놓게 되었지만..

여하튼,

공사가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

★★★★★★★★★★★★★★★★

일상 생활 개인 블로그입니다.공감♥은 
글쓰기에 큰 활력소가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