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코먹코~

건강을 생각한 일본 도시락


저번에 먹고 찍어 두었다가 잊어 버렸는데 

오랫만에 도시락 다운 도시락이여서 블로그에 함 올려 봅니다~

동네 슈퍼에서 600엔 정도에 샀는데

가격은 좀 비싼 편이지만 

건강한 도시락 입니다.

우엉, 당근,닭고기를 넣고 조리했는데

커리향이 나고 밥 반찬으로 식욕을 자극합니다.

오이와 당근,미역을 넣은 초무침

느낌은 한국식~

이건 두부는 아니고 콩을 갈았나~~뭔가를 갈아 놓은 듯한데 

잘은 모르겠어요~~당근등도 들어 있습니다.

처음 먹는 맛인데 나쁘지 않네요.


요것은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한 오쿠라라는 것인데

콩과 간무가 함께 들어 있어요.

오쿠라는 일본에서는 즐겨 먹는 것으로 낫도처럼 약간 진득한 느낌이 있습니다.

요렇게 간 무와 함께~

닭고기는 구어서 일본식으로 조린된 것 같은~~

약간 오래 되어 기억이 나지 않지만 맛있다고만 기억되네요~

양배추는 소금 넣고 살짝 삶아서 썰어논 느낌~

양념이 되어 있지 않지만 아삭아삭함이 살아 있어 좋네요~

그리고 파프리카와 브로커리, 큼직한 삶은 당근이 들어 있어요~

전국 국립병원 영양 관리 어쩌구 써있는데

맛도 있고 건강한 도시락이라 참 좋네요~